카테고리 없음

12일차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2기

jinndud 2024. 11. 20. 08:33

 
 
콘텐츠 디자인 프로그램 12일차
 
오늘은 스타일 가이드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수업이었다
 
 

 
 
9시부터 4개의 가이드를 만드는데
시간이 은근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5시간 정도 걸렸나?
 
흑백 사각형이랑 까만 글씨만 보고 있으니 이거 언제 끝나지..
이 생각만 함
 
 
 
<GUI 디자인>
1. 무드보드와 스타일 가이드를 옆에 두고 작업
2. 무드보드와 디자인이 반드시 연결
3. 디자인을 하다가 전략이나 방향성이 바뀌는 경우
-> 무드보드를 고쳐가면서 작업
 
 
 
<온드 미디어>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미디어 채널)
 
1. 기업이 직접 통제할 수 있어서 브랜드 메세지 일관되게 전달 가능
2. 장기적인 자산으로 활용 가능, 시간이 지나면서 콘텐츠가 누적
3. 광고비용이 따로 들지 않지만 유지관리비용은 들어간다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 블로그, SNS, 뉴스레터 등
 
 
<페이드 미디어>
(광고 비용을 지부라여 노출을 얻는 미디어)
 
1. 즉각적인 노출과 도달이 가능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에게 메세지를 전달 가능
2. 비용이 들지만 성과 측정이 용이함, 필요하면 광고 타켓팅도 가능
3. 단기적인 성과를 내기위해 활용
4.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 노출이 줄어듦
구글 키워드 광고, 웹사이트 배너 광고 SNS 유료 광고, TV광고 등
 
 
<언드 미디어>
(자연스럽게 얻는 노출-> 외부에서 자발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언급)


비용이 들지 않지만 얻기까지 시간이 걸림
고객의 입소문, 리뷰, 언론 기사 등
 

 

점심은 덮밥 집으로 결정
맛은 쏘쏘.. 아~ 나도 부대찌개 먹을 걸 그랬나ㅠㅠ; 

 
 
점심먹고 남은 시간에 뮤직톡톡을 했는데
리팀에 뮤직톡톡 고수가 있었다
내 최대 점수는 Lv.10 18150점.
15단계 어케갔어요 비법 전수해주시죠?
 
 
 
-
본 후기는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2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